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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향동숲내초등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향동숲내초등학교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향동숲내초등학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개인정보가 있는 홈페이지의 경우 홈페이지별로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개)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 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향동숲내초등학교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하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향동숲내초등학교가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근거하여 처리 및 보유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보유근거 보유 목적 수집항목 보유 기간 비고
    성적 초중등교육법 제 25조, 학생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 3조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학번, 성명, 성별, 성적 준영구  
    학적 초중등교육법 제 25조, 학생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 3조 학생변동사항등을 관리하여 학생지도 및 상급학교 학생선발에 활용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 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보호자 주소), 학적사항 준영구  
    학교생활기록부 초중등교육법 제 25조, 학생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 3조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사진,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 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특기사항), 학적사항, 봉사 및 기부활동, 학력, 학생기록부, 기능및 자격정보, 출결상황, 진로지도상황, 창의적재량활동, 특별활동상황, 교외체험학습상황,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교과학습발달상황,독서활동상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등 준영구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교육기본법 제 23조의 3 학부모의 자녀정보 열람 학부모성명, 학부모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자녀성명, 자녀 생년월일, 신청자와의 관계, 학년반, 승인일자 회원탈퇴시까지
    (2년)
     
    학생건강기록부관리 학교신체검사규칙 제 9조, 학생건강기록부 등 전산처리 및 관리지침 제 14조 학생건강기록 관리 인적사항, 전염병 예방접종, 신체의 발달사항, 신체의 능력, 건강검진현황, 별도검사현황 졸업후 5년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학교발전기금의 조성·운용 및 회계관리에 관한규칙 제9조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성명, 상호, 사업자번호, 주민등록번호, 대표자성명, 주소, 전화번호, 금융정보 5년  
    향동숲내초등학교 홈페이지회원정보 2년 주기로 정보주체 동의 홈페이지 회원 관리 회원유형, 성명, ID, 비밀번호, 학년 반, 이메일주소 회원탈퇴시까지
    2년
     
    민원사무처리부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시행령 제8조,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시행규칙제13조 민원접수 및 처리관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용도, 입학년도, 졸업년도 별도 규정이 있어 해당 규정에서 지정된 기간있음
    (10년)
     
    학교운영위원회명부 초중등교육법 제 34조,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 62조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직업 2년  
    도서대출관리 도서관법 제 38조, 정보주체동의 학교도서관진흥법 제 14조 학교도서관 대출 및 반납관리 성명, 학년, 반, 번호, 입학년도, 대출도서목록 회원탈퇴시까지(2년)  

    개인정보 제공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에 따라 개인정보 활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따른 불이익이 따를 수 있습니다. 향동숲내초등학교는 개인정보를 보유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향동숲내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 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친 경우
    •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향동숲내초등학교는 다음과 같은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기관 개인정보처리의 범위
      (개인정보 이용 목적)
      개인정보 제공항목 개인정보 보유기간
      전·편입학교 전입, 편입시 전,편입학교에 제공 사진,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특기사항), 학적사항 등 준영구
      상급학교, 전편입학교 중학교 진학 전입, 편입시 전,편입학교에 제공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혈액형 emd 졸업 후
      5년
  •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향동숲내초등학교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1. 홈페이지 시스템관리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니트로아이)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 관리
    • 2. 학교 컴퓨터 유지·보수 및 관리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우리정보기술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학교 컴퓨터 유지보수 및 시스템 관리
    • 3. 6학년 졸업앨범 제작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추후결정예정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학년, 반, 사진, 이름(졸업생)

    향동숲내초등학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의 사항을 제외한 추가적인 개인정보 위탁계약 체결시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하겠습니다.

  • 제4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향동숲내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제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①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②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③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④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⑤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향동숲내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향동숲내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시 「개인정보보호법」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4.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구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절차에 따라 대리인에게 하게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5. 손해배상 청구

      향동숲내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하여 향동숲내초등학교가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 향동숲내초등학교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경우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해당 부서를 통해서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 따른 권리 행사는 향동숲내초등학교에 대해 첨부한 서식[개인정보 열람 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향동숲내초등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6. 향동숲내초등학교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경우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해당 부서를 통해서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접수·처리 부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번호 파일명 접수·처리 부서 전화번호 비고
      1 성적 교육부 02-3159-9078  
      2 학적 교무부 02-3159-9078  
      3 학교생활기록부 교무부 02-3159-9078  
      4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행정실 02-3159-9078  
      5 민원사무처리부 행정실 02-3159-9078  
      6 학생건강기록부관리 보건실 02-3159-9078  
      7 향동숲내초등학교 홈페이지회원정보 생활인성부 02-3159-9078  
      8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교무부 02-3159-9078  
      9 학교운영위원회명부 교무부 02-3159-9078  
      10 도서대출관리 도서부 02-3159-9078  
  •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향동숲내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처리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일정기간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저장매체 데이터 영구삭제 장비 이용)을 사용합니다.
  •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향동숲내초등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직원 및 업무담당자에 대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 등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향동숲내초등학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 준수

      위 사항에서 열거되지 않은 개인정보의 처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하여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 제7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제8조 권익침해에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분야별책임자

    향동숲내초등학교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책임자 교장 김성주 담당자 교사 최한결
      전 화 02-3159-9077 전 화 02-3159-9078
향동숲내초등학교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향동숲내초등학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개인정보가 있는 홈페이지의 경우 홈페이지별로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개)

향동숲내초등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목적
    • 가. 학교(“초ㆍ중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의 학교폭력 예방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학교 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한다.
    • 나. 학교 내 학생보호 및 시설관리와 도난방지, 화재와 같은 학교재난사안에 대비하여 재난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 2. 영상정보처리기기시설 설치ㆍ운영 담당부서, 책임관, 연락처
    • ○ 담당부서 : 교무실(운영), 행정실(시설)
    • ○ 책 임 관 : 학교장 (연락처) 02-3159-9077
    • ○ 운영담당자 : 정보부장 (연락처) 02-3159-9078
    • ○ 시설책임자 : 행정실장 (연락처) 02-3159-9080
    • ○ 실시간 모니터링 전담자(복수가능) : 관리소장, 숙직기사 (연락처) 02-3159-9078
  • 3. 설치 ㆍ 운영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카메라 대수, 위치, 성능 및 촬영범위
    • 가. 카메라는 20대를 설치한다.
    • 나. 카메라의 촬영범위는 교직원, 학부모,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 주변 취약지역으로 한다.
    • 다. 화상정보를 촬영, 보관할 수 있는 모니터 및 저장 장치는 숙직실(운영관리실)에 위치하고, CCTV 운영 관련자 이외의 구성원의 출입은 금지한다.
    • 라. CCTV 운영시간은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하지만 사안에 따라 촬영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 마. 촬영 녹화기록물에 대한 보유기간은 30일이며, 컴퓨터(DVR) 사양과 녹화 시간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 바. 정보주체가 CCTV 설치현황 및 화상정보수집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안내판을 설치한다.
    • 사. CCTV에 대한 민원이 접수될 시에는 협의를 통하여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 처리한다.
    • 협의회 구성: 교장, 교감, 행정실장, 시설 안전 담당자, 교무부장, 생활인권부장, 정보부장, 학교폭력담당교사, 관리소장
    설치장소 카메라 대수 성능 촬영범위 비 고
    체육창고옆가로등 1 200만화소, IR (제조사 : 디비시스, 모델명 : DV-IHV(N2812Z) 운동장 외부
    후문가로등 1 후문 외부
    모래장가로등 1 모래장(체육기구) 외부
    전관좌측뒤쪽가로등 1 전관좌측뒤쪽인도 외부
    후관뒤쪽좌측가로등 1 정문우측소방도로 외부
    후관뒤쪽우측가로등 1 후관뒤쪽우측인도 외부
    정문우측가로등 1 자전거보관대 외부
    유치원놀이터가로등 1 정문 외부
    초화원가로등 1 중앙주출입로 외부
    정문좌측가로등 1 주차장 외부
    정문좌측가로등 1 재활용쓰레기보관장 외부
    엘리베이터 안 1 엘리베이터 내부
    식당우측출입구 1 식당출입문(운동장) 내부
    식당좌측출입구 1 식당출입문 내부
    전관우측현관(보건실앞) 1 전관우측출입문(보건실) 내부
    전관중앙현관 1 전관중앙현관(구령대) 내부
    중앙현관 1 중앙현관 외부
    전관좌측현관(서쪽) 1 전관좌측출입문(당직실) 외부
    유치원현관 1 유치원출입문 외부
    체육관입구복도 1 체육관입구 외부
  • 4.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24조에 의거 설치되는 안내판의 규격 및 부착장소
    • 가. 안내판 규격

      학교 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 안내

      • 설치목적
      • - 학교 내 학생보호 및 시설 관리와 도난방지 등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한다.
      • 촬영범위 및 시간
      • - 촬영범위 : 향동숲내초등학교 건물 주변
      • - 촬영시간 : 매일(24시간)
      • 담당부서 ㆍ 책임관 ㆍ 연락처
      • - 담당부서 : 교무실, 행정실, 운영관리실
      • - 책 임 관 : 학교장
      • - 연 락 처 : 02-381-5666
    • 나. 부착장소 : 학교 출입구(정문)
  • 5.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및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 절차 및 방법
    • 가. 정보주체는 학교의 장에 대하여 영상정보의 존재확인 및 열람ㆍ삭제를 요청할 수 있다.
    • 나. 요청과 관련한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및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ㆍ절차 방법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을 준용한다.
    • 다.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학교의 장은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학교의 장은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 및 불복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 범죄수사 ㆍ 공소유지 ㆍ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6.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 영상정보의 보유기간, 영상정보의 보관ㆍ관리ㆍ삭제 방법,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
    • 가.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 : 24시간
    • 나. 영상정보의 보유기간 : 30일
    • 다. 영상정보의 보관ㆍ관리ㆍ삭제의 방법
      • -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된 영상정보는 학교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계획에서 명시한 보유기간(30일)이 만료한 후 기기에 의해 자동으로 삭제되도록 한다. 이때 다른 저장장치에 따로 화상정보를 보관하지는 않는다.
      • - 단, 저장장치의 용량에 따라 먼저 저장된 정보부터 삭제되도록 한다.
    • 라.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
      • - 화상정보를 촬영ㆍ보관할 수 있는 모니터 : 운영관리실(숙직실)
      • - 저장장치(DVR) : 운영관리실(숙직실)에
      • * 영상정보처리기기 책임자 및 담당자 이외 출입 금지
  • 7.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ㆍ재생되는 장소 및 출입통제 현황
    • 가. 열람 ㆍ 재생되는 장소
      • - 화상정보를 촬영ㆍ보관할 수 있는 모니터: 운영관리실(숙직실)
      • - 저장장치(DVR) :운영관리실(숙직실)에 비치
    • 나. 출입통제 현황
      • -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ㆍ처리되는 영상정보로의 접근 권한을 관리책임자(학교장), 정보부장 및 실시간 모니터링 전담자(관리소장, 숙직기사)로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한다.
      • - 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접근을 엄격히 통제한다.
  • 8. 영상정보처리기기 실시간 모니터링 관련 사항(시간대별 전담 인력 지정 및 운용, 통합관제센터 연계 포함)
    • 시간대 모니터링 전담자 비고
      08:00~17:00 관리소장  
      17:00~08:00 숙직기사  
  • 9. 녹화된 영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ㆍ재생하도록 할 수 있는 사유와 그 절차 및 방법
    • 가.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되거나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 이외의 타인에게 열람ㆍ제공되어서는 아니 된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형(形)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나. 화상 정보의 열람을 원할 경우 화상 정보 열람 신청서(별지1호 서식)를 작성하여 운영 담당자에게 제출한 후,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열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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